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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ㆍ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웹플라이에서 제공하는 레드파일(www.redfile.co.kr)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리]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혹은 한글)와 숫자의 조합(3자~12자)을 말합니다.
라.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4자~12자)을 말합니다.
마.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 '레드파일 포인트'란 레드파일 웹사이트(www.redfile.co.kr 이하 "레드파일"이라 합니다)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신용카드, 폰빌,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등의 결제수단으로 직접결제하여 충전하는 사이버 머니입니다.
사. '보너스 포인트' 는 결제 또는 이벤트를 통해 보너스로 지급되며 포인트처럼 컨텐츠를 구매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수단으로 회사방침에 따라 사용제한 및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다만, 요금 등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회원의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4조[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상관행,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ㆍ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레드파일의 회원 가입 양식에서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의 체크박스를 체크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4. 서비스의 대량이용이나 기타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6조[레드파일 이용 및 서비스 사용 환경 제공]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서비스의 [회원가입]메뉴를 통하여 소정양식에따라 요청하는 개인 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원 가입시 필요한 소정의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아이디
나. 비밀번호
다. 이메일(공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에 필요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외에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요청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에 대하여 기술, 업무수행상의 지장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5. 성인 컨텐츠의 경우 별도의 성인인증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레드파일은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더 나은 서비스 사용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회원의 네트워크 및 pc자원을 부분적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레드파일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따릅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타인 명의이거나 미인증 명의의 신청일 경우
나.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아이디로 신청할 경우
다. 가입양식의 제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라.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신청할 경우
마.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할 경우
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사.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아. 기타 이용을 원하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서비스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9조[이용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아이디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나.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ㆍ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 충실히 배상합니다.
3. 위 2번 항목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기간이 3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는 결과 회신 가능 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1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과 합의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웹 스토리지에 대해서 열람할 수 없습니다.
5. 회사의 의무에 대한 면책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사외부의 요인,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요인,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나. 회사이외의 타 통신업체가 제공하는 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다.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에 대한 책임
라.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된 손해
마.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되는 자료의 구매,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다른 회원의 계정을 부당하게 사용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3.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재한 게시물과 컨텐츠의 모든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업적 영업활동을 할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로 인하여 발생된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상업적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6. 레드파일 포인트를 다른 회원과 현금 거래를 할 수 없으며, 거래 및 거래 시도 시 보유포인트 환수 및 강제 탈퇴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 사이트의 홍보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운영자,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여 쪽지 등을 보내거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 시,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삭제된 게시물에 대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1. 회원은 추천인 이벤트를 통해 지급받는 포인트에 대하여, 정상적인 이벤트 참여방법이 아닌, 불법의 의도로 이벤트를 참여한 것이 확인되었을 경우, 지급받은 모든 포인트를 회사가 임의로 차감할 수 있고, 회원 탈퇴 처리할 수 있다. 단, 포인트 차감과 회원 탈퇴처리 이전에 회원에게 이를 공지하여야 한다.
12. 회원이 순수 업로드 활동이 아닌, 불법 업로드 활동을 통해 지급받은 리워드 포인트에 대해, 모든 포인트를 회사가 임의로 차감할 수 있고, 경고 및 제재 조치할 수 있다. 단, 회원에게 이 사항을 미리 공지하여야 한다.
가.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명시
회원의 불만 사항은 이메일, 1:1 상담, 전화, 팩스 등을 통해 고객센터에서 처리하고 유형별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청소년 유해물 접수 처리
가) 아동 청소년에 유해물 발견 신고나 불편 신고를 접수한다.
나) DNA추출 및 차단, 유사 검색어를 차단 조치합니다.
다) 게시물 등록자에게 경고 또는 차단, 계정삭제 등 일련의 조치를 취합니다.
라) 유선 또는 기타 통신수단으로 처리 결과 통보합니다.
마) 저작물 차단 및 삭제는 즉시 실행하며, 기술적 조치를 포함한 후속 조치는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2) 정보보호 불만 사항 처리
가) 개인정보 유출 문의, 사생활 유출, 명의도용 등 불편 신고를 접수합니다.
나) DB서버에 개인정보 확인 및 처리를 합니다.
다) 불만 사항 처리 후 유선 또는 기타 통신수단으로 처리 결과 통보합니다.
라) 불만 접수 후 답변은 즉시 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며,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3) 저작권 보호 불만 사항 처리 절차
가) 저작권자의 저작물로 확인 되었을 경우 해당 게시물의 즉시 삭제 및 검색 금지 차단 조치합니다.
나) 원본 파일의 DNA와 동일한 파일 등록을 차단 조치합니다.
다) 해시값 등록을 통한 재전송 원천 금지 조치를 합니다.
라) 제목 및 유사 검색어 필터링을 통한 차단 조치를 합니다.
마) 저작 게시물을 삭제 및 차단하는 경우 그 사실을 게시자에게 통보하여 제재 및 경고 조치를 합니다.
바) 불만 접수 후 답변은 즉시 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며,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4) 기타 이용자 불만 처리 절차
고객센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전화 상담이 어려울 경우 1:1 상담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불만 접수 후 답변은 30분 이내에 하고, 이와 관련 조치사항은 당일 원칙으로 합니다.
13. 상기 사항에 위반되거나, 규제 내용에 준하는 행위를 범한 회원에 대해서는 하기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가. 업로드 규정에 위반되는 자료를 게시한 회원에게는 경고 및 제재 조치, 다수의 경고 누적 시에는 업로드 자격이 박탈됩니다.
나. 경고 횟수에 따른 자세한 제재 내용은 레드파일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내용으로 대체합니다.
다. 저작권 위반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지침은 하기와 같습니다.
1) 경고1,2회 : 제재 없음.
2) 경고3회 : 판매자 자격 3일 정지.
3) 경고4회 - 판매자 자격 5일 정지.
4) 경고5회 : 판매자 자격 취소.
5) 운영팀 개별적 경고 : 경고 내용에 따라 다를 수 있음.
6) 개별적 경고 무시 : 내용에 따라 추가 제재 조치.
라. 반복적 복제,전송자의 계정정지 명령(저작권법 제133조의 제2항, 동법 시행령 제77조의 3제3항)은 하기와 같습 니다.
1) 3회 이상 반복적으로 경고 시 사이트 이용정지 7일. 2) 5회 이상 반복적으로 경고 시 사이트 이용정지 30일.
마. 권리자 보상 절차 및 이행 계획 : 권리자가 저작권에 관한 권리를 보상하는 경우 회사는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침해에 대한 보상에 최선을 다한다.
바. 불법복제물이나 불법 성인자료를 게시하는 경우, 해당 자료를 게시한 회원에게는 법적 책임이 주어질 수 있으며, 회원의 제재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사. 불법복제물 복제,전송자에 대한 제재규정
회사는 회사 내규에 따른 ‘ 서비스 정책'에 의거하여 회원지위를 남용하거나 저작물의 상습적인 게시, 청소년 유해물 게시 및 불법광고를 유포하는 회원에 대해 처분할 수 있습니다.
1) 비방글, 자신의 게시물 편법등록 : 5단계(경고, 3일,7일,30일) 누적 시, 이용 영구정지.
2) 상습적인 저작물 게시 : 5단계(경고,3일,7일,30일)누적, 판매자자격 박탈.
3) 청소년 유해물 게시 및 불법 광고 : 3단계 경고 및 제재(경고, 30일 이용정지) 누적, 이용영구정지.
아. 저작물 및 유해물등 게시된 자료에 대한 로그는 2년간 보관 되며, 비방글, 쪽지는 영구보관 됩니다.
자. 상습적인 침해자 등에 관한 적절한 처리절차, 제재 내용, 소요 기간, 제재 대상자 자료 보관 방안은 하기와 같습니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 삭제방법은 운영자에게 E-Mail을 통해 일정사항(자신의 아이디, 가입 당시 기재한 E-Mail 주소)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해당사항을 기입한 후 보내기를 하면 운영팀에서 확인 후 바로 회원탈퇴처리를 해드립니다.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1) 불량사용자(19조 3항의 해당자)로 등록/관리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최대 1년간 사용중지 및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신상정보를 1년간 본 서비스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환불, 정산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접속 로그는 3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ㆍ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레드파일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자신의 디스크에 자료를 업로드/ 다운로드 함으로써 자료를 보관하고 타인과 공유하는 웹스토리지 서비스
나. 자신이 소유한 컨텐츠를 타인에게 제공, 판매, 양도할 수 있는 컨텐츠 마켓 서비스
다. 기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신규 오픈 및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레드파일 웹에서 공지사항이나 전자 우편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자료 및 게시물 관리]
1.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제공하는 자료,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사항, 서비스별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의 기본 유효기간은 60일~365일입니다. 자료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연장할 수 있으며, 기한연장에 따른 과금 정책은 레드파일 이용안내를 따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컨텐츠나 자료,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경우
자.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경우
차. 게재기한을 초과한 경우
카.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경우
타.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 PC의 저장 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나 멀티 캐스팅(Multicasting) 등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고품질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Quick Download Service라는 소프트웨어(이하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의 자원을 제한적으로 활용하여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은 컨텐츠에 한하여 그리드 기술을 적용하며,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지 않은 파일, 컨텐츠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접근, 전송, 관리의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4.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다른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5. 본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회원의 PC의 저장 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5조[지적 재산권]
1. 회원이 게시물 게시, 자료 전송 등의 방법으로 게시물, 자료를 제공하는 행위는 명시적 반대 의사 표시가 없는 한, 회사에 완전한 공중 전달권(Right of Communication to the Public)을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제1항의 행위는 회사가 공지사항, 서비스별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사이버머니의 구입]
1. 본 서비스에서 사이버머니의 구입은 다음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휴대폰결제
다. 계좌이체
라. 폰빌결제
마. 무통장입금
바. 각종 마일리지, 포인트
사. 상품권(컬쳐랜드, 해피머니, 도서)
2. 전항의 결제수단은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라 증감변동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각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라 결제수단 및 결제방법은 다를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제17조[이용요금]
본 서비스의 제세공과금을 포함한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수수료 : 판매자 등급에 따른 기준
가. 일반 업로더 : 판매액의 70%
나. 실버 업로더 : 판매액의 65%
다. 골드 업로더 : 판매액의 60%
라. 프래티넘 업로더 : 판매액의 55%
마. 로얄 업로더 : 판매액의 50%
2. 충전포인트 환불수수료 : 10%공제
3. 거래수익 출금 수수료 : 출금액의 50%
4. 수수료 및 이용요금은 회사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8조[거래수익출금정책]
1.회사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레드파일 포인트에 대하여 출금요청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하여 출금해 드립니다.
가. 회원은 본 서비스 메뉴중 내정보관리 -> 포인트뱅킹(띠앗) 메뉴를 통하여 띠앗포인트 전환 신청 하시면 됩니다.
나. 포인트 전환은 익일 17시에 일괄 처리됩니다.(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이나 연휴에 신청한 경우 차주 월요일이나 연휴 다음 날 17시에 처리됩니다.)
다. 출금요청액의 50%는 제세공과금을 포함한 수수료이므로 희망 출금요청액의 50%를 현금으로 입금 받습니다.
제19조[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제11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나.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라.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를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마.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바.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아.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자.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차.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카.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4.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사항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0조[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의 이용]
1.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이란 이용자가 최초 한 번의 이용계약을 체결하면 회사의 정산주기에 따라 매월 자동으로 요금을 결제하여 별도의 월 자동결제 해지예약 신청이 접수되지 않는 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상품을 말합니다.
2.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이용방법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레드파일 홈페이지에 표시합니다.
3.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의 구입은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4. 이용자의 결제정보 오류, 연체 혹은 불량이용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5.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은 자동 정기결제 방식으로 회원 본인이 해지예약 신청을 하지 않으시면 등록하신 결제수단(휴대폰)으로 매월 자동 결제 및 청구됩니다. 회원 본인이 해지예약 신청을 하더라도, 약관일(90일, 약 3개월) 이전에 해지를 원할 경우, 매월 자동결제되지 않고 1회에 한해서만 결제가 되는 자유이용권 상품과의 차액 * 이용 개월수만큼 반환해야만 정상 해지가 가능합니다.
가. 예1 : 회원이 하프오토페이 상품을 1개월만 이용하고 오토페이 해지를 원할 경우, 하프 자유이용권 상품과의 차액만큼 반환해주셔야 합니다. 하프 자유이용권 상품은 9,900원이고, 하프오토페이 상품과의 차액, 3,300원에 대해 입금해주신 후에 오토페이 중지처리가 가능합니다.
입금 계좌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좌명: 기업은행 / 받는이:송동주 / 계좌번호: 078-145579-01-022)
나. 예2 : 회원이 풀타임 오토페이 상품을 2개월 사용하고 3회째의 결제가 이루어진 것에 대해 결제취소를 원할 경우, 풀타임 자유이용권 상품과의 차액*이용 개월수만큼 반환해주셔야 합니다. 풀타임 자유이용권 상품은 19,800원이고, 풀타임 오토페이 상품과의 차액, 6,600원*2개월 이용=13,200원에 대해 입금해주신 후에 3회째 결제된 부분에 대해 결제 취소와 오토페이 중지처리가 가능합니다.
6. 회원 본인이 오토페이(월 자동결제) 상품의 해지예약을 신청한 것은 최초 1회의 결제일로부터 90일(약 3개월)이 지난 이후의 시점부터 정상 적용됩니다.
가. 예 : 2012년 1월 15일에 하프 오토페이 상품을 최초 결제한 이후, 1월 29일에 오토페이 해지예약을 회원 본인이 신청하더라도, 오토페이 해지가 정상 적용되는 시점은 최초 1회의 결제일로부터 90일이 지난 2012년 4월 15일이며, 2012년 2월과 3월에 각각 2회, 3회째의 결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ㆍ제5장 서비스의 제한
제21조[이용제한 및 해지절차]
1. 회사가 제19조의 제1항 및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3일전까지 레드파일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때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22조[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레드파일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해지하여야 합니다. 해지할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3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제11조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나. 타인명의 이용신청 또는 허위의 이용신청, 허위서류를 첨부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다.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된 이용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지 후 1개월 이내에는 승인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및 포인트 등의 관련 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제23조[양도금지]
회원의 약관상의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ㆍ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2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레드파일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자료 보관 및 전송, 중계에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과금하는 것이므로 타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가 비록 불량 자료라 할지라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은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을 제외한 다른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그 책임이 회사에 있는 경우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 장애 발생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미리 사전에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 한하여, 계약 해지 및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하여야 하며, 사전 고지 시에는 조치 방안에 대하여 강구하고 이에 대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5. 4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를 초래한 경우, 미리 사전에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 중지 및 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여야 하며, 사전 고지 시에는 조치 방안에 대하여 강구하고 이에 대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6.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엔돌핀을 이용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레드파일에서 타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가 비록 불량 자료라 할지라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은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ㆍ제7장 환불 규정
제27조 [유료 상품의 환불 규정]
1. 자유이용권 상품은 정액제 상품이며, 1회에 한해서만 결제가 이루어지는 상품입니다. 회원의 희망 이용기간에 따라 최소 30일부터 최대 180일까지 선택하여 결제하실 수 있으며, 결제한 상품의 이용기간에 한해 정상 이용 가능합니다.
2. 포인트 충전은 일반 상품으로서 자유이용권 상품과 마찬가지로 1회에 한해서만 결제가 이루어지는 상품입니다. 포인트는 유료 컨텐츠(제휴 및 교육 카테고리 내의 자료)의 구매 시 사용되며, 구매하려는 자료의 해당 요금만큼 구매할 때마다 차감됩니다.
3. 이미 결제한 자유이용권 상품에 대해 회원이 환불을 원할 경우, 사용한 내역이 없을 경우는 다운로드 내역 확인 후에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1,000원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환불 가능하며, 이미 사용한 내역이 있을 경우는, 이용일을 결제상품의 이용기간으로 나누어, 결제액과 비례하도록 계산하여 환불 가능합니다. 단, 회원의 부주의나 실수에 의한 환불 신청에는 회사는 환불 의무가 없습니다.
가. 예1 : 아직 사용하지 않은 하프 자유이용권 상품의 환불을 원할 경우, 9,900원에서 1,000원을 차감한 8,800원의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나. 예2 : 7일 이용한 풀타임 자유이용권 상품의 환불을 원할 경우, 19,800원에서 7일간 이용한 금액(4600원)과,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2,000원을 차감한 13,200원의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4. 이미 충전된 포인트에 대해 회원이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1,000원을 차감한 나머지 포인트만큼 환불 가능합니다. 단, 회원의 부주의나 실수에 의한 환불 신청에는 회사는 환불 의무가 없습니다.
가. 예 : 보유 포인트, 10,000포인트에 대해 회원이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1,000원을 차감한, 9,000원의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5. 포인트 충전 결제에 대해 결제 취소를 원할 경우, 해당 결제 취소를 원하는 건의 포인트보다 잔여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결제 취소 처리 되지 않습니다.
가. 예 : 회원이 5,000포인트를 충전하고 이를 결제 취소 원하시나, 잔여포인트가 5,000포인트 미만일 경우, 이 결제 건에 대해 취소처리되지 않음.
6. 오토페이(월자동결제) 상품의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제4장 제20조 5항에 의거하여 적용됩니다.
ㆍ제8장 별칙
제28조 [바로가기 아이콘 설치의 이용]
1. 본 서비스에서는 이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레드파일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2. 이 기술에는 프로그램 실행시 바탕화면에 아이콘생성하며 아이콘 유무를 체크하여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된 경우 프로그램이나 기술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3년 2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1년 7월 25일 부터 시행한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